제목 ; 의롭다 여겨주시는 하나님의 은혜 말씀 ; 로마서 6장 14, 16 -18절, 14 ; 여러분은 율법 아래 있지 않고, 은혜 아래 있으므로, 죄가 여러분을 다스릴 수 없습니다.16 - 18 ; 여러분이 아무에게나 자기를 종으로 내맡겨서 복종하게 하면, 여러분은, 여러분이 복종하는 그 사람의 종이 되는 것임을 알지 못합니까? 여러분은 죄의 종이 되어 죽음에 이르거나, 아니면 순종의 종이 되어 의에 이르거나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은, 여러분이 전에는 죄의 종이었으나, 이제 여러분은 전해 받은 교훈의 본에 마음으로부터 순종함으로써, 죄에서 해방을 받아서 의의 종이 된 것입니다.묵상 ; 이 로마서는 내가 혼동이 되는 부분을 잘 설명하고 있어서 장이 넘어 갈 때마…
제목 ; 의롭다 여겨주시는 하나님의 은혜 말씀 ; 로마서 6장 14, 16 -18절, 14 ; 여러분은 율법 아래 있지 않고, 은혜 아래 있으므로, 죄가 여러분을 다스릴 수 없습니다. 16 - 18 ; 여러분이 아무에게나 자기를 종으로 내맡겨서 복종하게 하면, 여러분은, 여러분이 복종하는 그 사람의 종이 되는 것임을 알지 못합니까? 여러분은 죄의 종이 되어 죽음에 이르거나, 아니면 순종의 종이 되어 의에 이르거나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은, 여러분이 전에는 죄의 종이었으나, 이제 여러분은 전해 받은 교훈의 본에 마음으로부터 순종함으로써, 죄에서 해방을 받아서 의의 종이 된 것입니다. 묵상 ; 이 로마서는 내가 혼동이 되는 부분을 잘 설명하고 있어서 장이 넘어 갈 때마…
11/24/23
김진선
제목: 오늘 나의 참 정체성 기억하기
말씀:
“우리의 옛 자아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힌 것은 죄에 매인 육체를 죽여서 다시는 죄의 종이 되지 않게 하려는 것인 줄 압니다.”
로마서 6:6
“이와 같이 여러분도 죄에 대해서는 죽은 사람이지만 하나님을 위해서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살아 있다고 여기십시오. 그러므로 죄가 여러분의 죽을 몸을 지배하지 못하게 하여 악한 욕망에 따르지 않도록 하십시오.”
로마서 6:11-12 KLB
그리스도인으로써 나의 정체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시는 말씀이다 .
우리는 오직 예수님의 십자가 은혜로 의롭다라고 불러지는 칭의로 구원을 이미 받은 것이다 .
그때 우리의 정체성은 악에 속했다가 완전히 의에 속한 하나님께 속한 자가 되었다 .
그런데 그 이후 삶의 여러 선택에서 우리가 이 정체성을 기억하지 못하고 옛 모습과 옛 삶의 익숙한 방식을 따르며 이미 벗어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