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Writer's picturejinsun kim

2024 인생말씀 #166-마태복음‬ ‭25‬:‭23

"착하고 충성된 종아"


<오늘의 말씀>


“그 주인이 이르되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으로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예할찌어다 하고”

‭‭마태복음‬ ‭25‬:‭23‬ ‭KRV‬‬


<오늘의 묵상>


몸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이 계속 되기도 하고 매일과 같이 여러가지 돌봐야할 가사일과 아이들의 일을 분주하게 처리해 나가다 오늘 마음에 힘이 스르르 빠지는 경험을 하였다 .

우울감과 무기력감이 스물스물 내 맘에 퍼지고 있음을 느끼게 되었다 .

아 이럼 안되는데 하고 있던 중

그러다 벽에 붙여놓은 종이에 적어놓은 마태복음 말씀이 눈에 띄었다 .

그래 맞아 .

내가 주님 얼굴 뵈는 날

주님께 들어야 할 말이 이 말씀이지!!

하며 마음에 힘이 조금 생기는 것 같았다 .


<오늘의 기도>

주님 오늘 하루 동일한 일상 생활을 매일 매일 반복 하고 살아가지만 내 시선을 주님께 맞추고 내 마음을 주님께 향하여 주님의 충성된 종으로 오늘 하루를 살아가고 주님이 기뻐하시는 뜻이 내 삶속에 이루어지기를 그리고 그것이 나의 마음에 또한 큰 기쁨으로 느껴질 수 있기를 하나님 역사하여주옵소서 .

감사합니다 .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찬양>


27 views2 comments

2 Comments


#95- 역대하 14장 10-12절


10. 아사가 그를 맞아 싸우려고 나아가, 마레사 스바다 골짜기에 진을 치고.

11.아사가 그의 하나님 여호와께 부르짖어 이르되 여호와여 힘이 강한 자와 약한 자 사이에는 주밖에 도와 줄 이가 없사오니. 우리 하나님 여호와여 우리를 도우소서, 우리가 주를 의지하오며 주의 이름을 의탁하옵고 이 많은 무리를 치러 왔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우리 하나님 이시오니 원컨데 사람이 주를 이기지 못하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12. 여호와께서 구스 사람들을 아사와 유다

사람들 앞에서 치시니 구스 사람들이 도망하는지라.


묵상: 역사의 왕들은 처음에는 하나님 앞에

믿음으로 시작하면서 결국은 자기를 사랑하며 자기의 신념으로 끝을 맞는 안타까운

일이 빈번하다. 여기 오늘 아사왕도 처음에는 하나님 앞에 신실한 사람이었고, 모든 일을 하나님과 같이하며 우상들을 다 쳐없에는 하나님의 사람이었다. 결국은 사람은의인이 아니고, 선함보다는 악의 흡수 되기가 빠르다. 결국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벗…


Like

ippark52
Jun 14

#166 인생말씀 (6/13/2024)


제목 ; 배추와 나, 그리고 소금과 하나님의 말씀


말씀 ; 마가복음 9장 50절

소금은 좋은 것이다. 그러나 소금이 짠 맛을 잃으면, 너희는 무엇으로 그것을 짜게 하겠느냐? 너희는 너희 가운데 소금을 쳐 두어서, 서로 화목하게 지내어라.


묵상 ;

김치를 담글 때를 생각하며 이 말씀을 묵상해 보았다.

배추를 잘 다듬어 준비하고 소금을 쳐서 절여 놓고 몇 시간이 지나면 쌩쌩하고 뻣뻣하던 배추가 축 늘어 진다. 배추가 늘어졌다고 표현은 했지만 사실 그 배추의 속에는 아직 힘이 남아있어 아삭거리며 먹기 좋게 바뀐다.

그러면서도 배추조각들은 절여지기 전과는 달리 서로 엉기며 잘 어우러진다.


이 말씀을 다시 한 번 읽으며 이 배추와 나를 비교해 보았다.

배추에 소금을 치기 전에 배추는  씽씽하다. 거셀 수도 있고 질길 수도 있고 뻣뻣할 수도 있다. 

다시 말하면, 내 마음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절이기 전에는 교만하고, 고집세고, 사랑을 알지 못한다.

배추에 소금을 쳐서 잘 절이면, 김치를 만들기 좋은 배추로 준비가 된다.

나의 마음에 하나님의 말씀을 치면,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는 성품을 담기 위한 준비가 된다고 본다.

잘 절여진 배추는 부드러워지고  맛도 나며, 서로 잘 어울려진다.

일단 잘 절여진 배추에 여러가지 양념을 하여 맛 있는 김치로 만든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잘 절여진 나의 마음을 하나님에 대한 감사와 신실함으로 양념하여 믿음과 사랑과 소망을 

가슴에 담고 세상을 살아가며 세상에서 소금의 역할을 하는 맛 있는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

하나님의 말씀이 나에게 소금이 되고, 우리가 세상에 나아가 이 소금의 역할을 하는 것이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우리에 대한 소망이라는 것을 오늘 이 말씀을 통하여 깨달을 수 있었다.

나의 삶은 어쩜 배추의 그것과도 같은 경로를 거치며 성숙해 가고 하나님께 더욱 가까이 가게 됨을 알게 되었다


사랑의 주님, 

오늘 이 말씀을 통하여 

배추가 김치가 되는 과정과 변하는 모습을 생각하며 나의 삶을 돌아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배추가 맛 있는 김치가 되기 위하여 소금이 얼마나 중요한지, 

내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딸이 되기 위하여 하나님의 말씀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깨달았습니다.

성경공부를 통하여, 매일 묵상을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이신 소금을 우리 가운데 두고 말씀으로 푸욱 절여져서 겸손하고 온유하며 서로 화목하게 사랑을 나누며 살아가기를 원하오니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에게 소금이 되시는 주님, 

우리가 세상의 소금이 되기를 원하시는 주님의 이름으로 감사기도 드립니다. 아멘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