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간직한 소망”
<오늘의 말씀>
”마음에 주님이신 그리스도를 거룩하게 모십시오. 그리고 여러분이 간직한 희망에 대해서 그 이유를 묻는 사람에게는 언제나 부드럽고 공손하게 대답할 준비를 하고“
베드로전서 3:15 KLB
”But in your hearts revere Christ as Lord. Always be prepared to give an answer to everyone who asks you to give the reason for the hope that you have. But do this with gentleness and respect,“
1 Peter 3:15 NIV
누군가가 나에게 어떻게 보이지 않는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으며 무엇을 믿으며 왜 그렇게 사는지 물을 때가 올텐데 그것을 잘 준비하라고 말씀하시는 것 같다 . 그리고 그것을 말하고 전할 때 온유함과 공손함 존경함으로 하라고 하신다 .
예전에는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몰라 긴장되는 마음과 두려운 마음으로 이 말씀을 읽었는데
이제는 내 안에 품고 있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소망을 어떠한 태도로 나눠야 하는지에 대해 서 더욱 생각하게 되었다.
돌이켜보면 예전엔 복음을 나눌 때 상대방이 내 말을 신뢰 하지 않고 따지며 묻듯 했을 때 나는그다지 부드럽지 않고 공손 하지 않게 그리고 존경 하는 마음 없이 얘기했던 적이 많았던 것 같다 .
그때는 나의 믿음과 나의 복음을 전하기만 하여도 잘했다 싶었는데 이제 보니 복음의 귀한 통로는 태도가 어떠한지가 중요한 것임을 오늘 다시 깨닫게 되었다 .
상대방이 어떤 태도와 반응에 상관없이 나는 공손하고 부드럽고 존경하는 태도로 나의 소망을 말할 준비를하고 있어야 겠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이전에는 내 신앙생활 등에만 초점이 맞춰줘 다른 사람을 좀 더 배려 하지 못하고 온유 하지 못했던 모습을 회개합니다 .
이제 나의 소망과 복음을 전할 것을 잘 준비하 돼 더욱 온유함으로 그리고 공손하고 존경의 태도로 그래서 주님의 복음과 주님의 말씀이 그 심령 안에 잘 스며들어지는 그런 귀한 통로가 될 수 있게 주님 역사하여주옵소서.이 모든 말씀 우리 주의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오늘의 찬양>
두분의 묵상이 같은 맥이고 두분 말씀의 해석이 다름인데 같은 울림입니다.
#282 인생말씀 ( 10/7/2024)
제목 ; 온유하고 두려운 마음으로
말씀 ; 베드로전서 3장 15,16절
다만 여러분의 마음속에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모시고 거룩하게 대하십시오.
여러분이 가진 희망을 설명하여 주기를 바라는 사람에게는, 언제나 답변할 수 있게 준비를 해 두십시오.
그러나 온유함과 두려운 마음으로 답변하십시오
묵상 ;
나를 욕하거나 위협을 하는 사람들을 무서워 하지 말고 다만 마음속에 그리스도를 모시고 그들을 거룩하게
대 하라고 말씀하신다. 혹 그들이 나의 희망에 대하여 설명 듣기를 원한다면 언제든지 답변할 수 있도록 준비해 놓으라고, 그러나 온유함과 두려운 마음을 답변하라고 말씀하신다.
나를 위협하고 두렵게 하는 사람들에게,
아니 이렇게 나를 위협하는 사람들이 아니고, 그저 나의 믿음에 호기심을 보이는 그런 사람들일지라도,
나의 희망, 나의 소망에 대한 그들의 질문에 답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그것도 나의 자랑거리로가 아니고, 교만한 태도도 아니라 온유하고 두려운 마음으로 답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이 말씀은 나를 돌이켜 보는 계기가 되었다.
하나님을 내 마음에 모시고 섬기는 삶을 살면서 영생의 약속을 믿는 나의 소망이 그들에게 나의 답변으로만이 아닌 나의 모든 삶의 부분부분이 그 답이 되기를 바란다. 하지만 나의 삶을 모르는 낯선 사람들에게는 언제나 답을 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말씀을 읽으며 앞으로 더욱 정진해야겠다고 마음먹는다.
내가 늘 부족하게 생각하는 언변으로가 아니라, 온유하고 두려운 마음으로 신실하게 답하고, 하나님의 은혜가 증거되어서 그들에게도 영생의 약속의 기쁨과 평화와 안식이 그들에게 소망으로 심어지기를 간절히 바란다.
나의 소망이시며 생명이 되시는 주님을 내가 찬양 하나이다.
나의 삶 속에서 기쁨과 안식의 근원이 되시는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을 내가 찬양하나이다.
나의 찬양과 나의 삶 속에서 온유하고 두려운 마음으로 전해지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주님을 알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기쁨과 소망으로 자리 잡게 하시고,
그들이 그 기쁨과 소망을 바라며 주님께로 돌아와 주님을 섬기게 되는 구원의 역사를 이루소서.
그들의 마음 속에 소망의 빛이 전달되기를 원하시어 우리에게 사랑과 은혜를 베푸시는
우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