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의 중심”
<오늘의 말씀>
“이스라엘 자손은 각각 그 기와 그 종족의 기호 곁에 진을 치되 회막을 사면으로 대하여 치라 그 다음에 회막이 레위인의 진과 함께 모든 진의 중앙에 있어 진행하되 그들의 진 친 순서대로 각 사람은 그 위치에서 그 기를 따라 앞으로 행할찌니라”
민수기 2:2, 17 KRV
<오늘의 묵상>
모든 진의 중앙에 회막과 레위인의 진이 있고 그것을 중심으로 사면으로 각 지파의 진을 치게 하셨다 .정확하게 어디에 어떤 지파의 자손이 진을 쳐야 할지 가르쳐주신다 .
이 장면을 생각하면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의 삶의 중심은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이고 그 외에 삶의 부분이 하나님의 질서와 규칙에 따라야 함을 보여주신 것 같다 .
그렇다면 나의 삶이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나님의 규칙과 질서를 따라 선택과 결정을 하며 살아가고 있는지 생각해본다 .매일 조금씩 더욱 그러하기를 기대하며
지금과 같이 어둠과 혼돈이 아닌 질서 있게 살게 하여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
<오늘의 기도>
하나님
어둠과 혼돈이 가득했던 마음으로 어렵게 하루 하루 살아가다가 어느덧 이렇게 중심을 붙들고 질서있게 살게 하여주신 것 너무 감사합니다.
예배 중심으로 하나님의 말씀이 삶에 모든 부분의 지침이 되어 살아가게 하여주세요 .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찬양>
#84 인생말씀 (3/25/2025)
제목 ; 생명을 구하는 믿음
말씀 ; 마태복음 8장 13절
예수께서 백부장에게 이르시되 가라 네 믿은 대로 될지어다 하시니 그 즉시 하인이 나으니라.
묵상 ;
예수님이 한 나병환자를 고쳐주시고 가버나움으로 들어 가셨을 때
한 백부장이 예수님께 닥아와 중풍으로 집에서 괴로와하고 있는 종을 고쳐달라고 간구했다.
예수님께서 가서 고쳐 주겠다고 허락 하셨지만 그 백부장은 겸손하게 말씀만 하셔도 나을 것이고
그렇게 하여 주시기를 청하자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이다.
백부장의 믿음이 한 생명을 살렸다.
백부장의 믿음이 예수님께 전달 되었고 예수님은 그의 신실한 믿음을 보아 한 생명을 살리셨다.
아마도 예수님께서는 그백부장의 종을 향한 사랑도 헤아리셨을 것 같다.
이 백부장의 믿음과 신분이 낮은 한 종에 대한 사랑을 보시고
예수께서 들으시고 놀랍게 여겨 따르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 중 아무에게서도 이만한 믿음을 보지 못하였노라 (10절) 하시며 크게 칭찬을 하셨다.
나의 믿음은 어떤 상태에 있을까? 점검해 본다.
나의 믿음이 나 자신이라도 구원할 수 있을 만큼은 된다고 확신할 수 있을까?
나의 믿음으로 인하여 단 한 사람의 생명이라도 구할 수 있을까? 생각해 본다.
나를 사랑하시는 나의 주님,
나에게도 이렇게 확실한 믿음을 주시옵소서.
주님을 사랑하며, 주님의 사람들을 사랑하며, 그들을 위하여 주님께 기도하게 하소서.
이런 믿음 주실 주님의 은혜에 감사드리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