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칼 사용법말씀: [삿20:17] 베냐민 자손 외에 이스라엘 사람으로서 칼을 빼는 자의 수는 사십만 명이니 다 전사라발견: 반복되는 표현 - “칼을 빼는 자”사사기 20장에 보면 ’칼을 빼는 자‘라는 표현이 5번 나온다. 전쟁에 참여하여 사람들을 죽인자들을 사사기에서는 ‘칼을 빼는 자’라고 표현하고 있고, 반복하여 이 표현을 사용한다. 반복한다는 것은 무엇인가를 말하려는 것이다. 깨달음: 칼을 뺀다는 것은 내가 칼을 사용하기로 맘을 먹었다는 것이다. 칼도 누구의 손에 있느냐에 따라 사람을 살릴 수도 있고, 죽일 수도 있는 것이다. 많은 돈이 누구에게는 유익이 될 수도 있고, 누구에게는 인생을 망치게도 할 수 있는 것과 같다. 칼을 빼었다는 것은 생명을 살리든지, 죽이던지, 혹은 누군가를 위하여 요리를 할 수도 있다. 칼을 빼었다는 것은 결국 내 힘을 사용하겠다는 것이다. 그 힘을 어디에 쓸 것인지는 지혜롭게 결정해야 할 것이다. 오늘 본문에서는…
매일묵상 (3/24/23, 김영남)
(Wow! 김영남권사님의 삶에 기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ㅎㅎㅎ 화이팅!)
말씀:
사사기 : 20: 18 이스라엘 자손이 일어나 베델로 올라가서,하나님께 여쭈었다. 어느 지파가 먼저 올라가서 베냐민 자손과 싸워야 합니까? 주님께서 말씀하셨다. “유다 지파가 먼저 올라가거라.”
- - -------------------------
22: 그래서 이스라엘 자손은 베델로 올라가서, 주님 앞에서 날이 저물도록 목놓아 울면서
여쭈었다. “우리가 다시 가서, 우리의 동기 베냐민 자손과 싸워도 되겠습니까?’ 주님께서 “올라가서 싸워라!” 하고 말씀하셨다.
- - ---------------------------------
26: 그러자 온 이스라엘 자손은 베델로 올라가서, 주님앞에서 목놓아 울었다. 그들은 거기에 앉아서 날이 저물도록 금식하고, 주님께 화목제와 전제를 드리고
27: 주님께 여쭈었다.(그때는 하나님의 언약궤가 베델에 있었고,
28: 아론의 손자이며 엘르아셀의 아들인 비느하스가 제사장으로 있는 때였다.) “우리가 또 다시 올라가서 우리의 동기 베냐민 자손과 싸워도 되겠습니까, 아니면 그만두…
3/24/23
김진선
제목 :정결과 회개의 삶
말씀:
1-
“기브아 사람들이 나를 치러 일어나서 밤에 나의 우거한 집을 에워싸고 나를 죽이려 하고 내 첩을 욕보여서 그로 죽게 한지라”
사사기 20:5 KRV
“무리가 듣지 아니하므로 그 사람이 자기 첩을 무리에게로 붙들어내매 그들이 그에게 행음하여 밤새도록 욕보이다가 새벽 미명에 놓은지라”
사사기 19:25 KRV
2-“그런즉 이제 기브아 사람 곧 그 비류를 우리에게 붙여서 우리로 죽여 이스라엘 중에 악을 제하여 버리게 하라 하나 베냐민 자손이 그 형제 이스라엘 자손의 말을 듣지 아니하고 도리어 각 성읍에서 기브아에 모이고 나가서 이스라엘 자손과 싸우고자 하니”
사사기 20:13-14 KRV
발견 :
레위인은 겁탈당하고 죽은 자신의 첩을 12토막을 내어 온 이스라엘 지파에게 보낸다 .
그 것을 알게된 이스라엘 지파는 총회를 열고 이 레위인에게 상황 설명을 요구할때 이 레위인은 자신을 보호하기…
제목: 칼 사용법 말씀: [삿20:17] 베냐민 자손 외에 이스라엘 사람으로서 칼을 빼는 자의 수는 사십만 명이니 다 전사라 발견: 반복되는 표현 - “칼을 빼는 자” 사사기 20장에 보면 ’칼을 빼는 자‘라는 표현이 5번 나온다. 전쟁에 참여하여 사람들을 죽인자들을 사사기에서는 ‘칼을 빼는 자’라고 표현하고 있고, 반복하여 이 표현을 사용한다. 반복한다는 것은 무엇인가를 말하려는 것이다. 깨달음: 칼을 뺀다는 것은 내가 칼을 사용하기로 맘을 먹었다는 것이다. 칼도 누구의 손에 있느냐에 따라 사람을 살릴 수도 있고, 죽일 수도 있는 것이다. 많은 돈이 누구에게는 유익이 될 수도 있고, 누구에게는 인생을 망치게도 할 수 있는 것과 같다. 칼을 빼었다는 것은 생명을 살리든지, 죽이던지, 혹은 누군가를 위하여 요리를 할 수도 있다. 칼을 빼었다는 것은 결국 내 힘을 사용하겠다는 것이다. 그 힘을 어디에 쓸 것인지는 지혜롭게 결정해야 할 것이다. 오늘 본문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