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Writer's pictureGil Lee

3/31, 사무엘상 15-16장

2023.03.31 (금) 성경통독묵상 #90 - 사무엘상 15-16장

15장

  • 사울이 아멜렉을 치다 (1-9)

  • 여호와께서 사울을 버리시다 (10-31)

  • 사무엘이 아각을 처형하다 (32-33)

  • 사무엘이 다윗에게 기름을 붓다 (34-16:13))

16장

  • 사울을 섬기게 된 다윗 (14-23)


오늘도 '사무엘상'말씀과 함께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시는 하루가 되시길 기도합니다~




54 views4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4 Comments


Gil Lee
Gil Lee
Apr 03, 2023

김영남, 3/31/2023 묵상


말씀 : 사무엘상 : 15 : 17, 26-28

17: “임금님이 스스로를 하찮은 사람이라고 생각하시던 그 무렵에, 주님께서 임금님께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의 왕으로 세우셨습니다.

-----------------------------------------------------------------------------------------------------------------------

26: 사무엘이 사울에게 대답하였다. “나는 함께 돌아가지 않겠습니다. 임금님께서 주님의 말씀을 버리셨기 때문에, 주님께서도 이미 임금님을 버리셔서, 임금님이 더 이상 이스라엘을 다스리는 왕으로 있을 수 없도록 하셨습니다. “

27: 사무엘이 거기서 떠나려고 돌아 설 때에, 사울이 그의 겉옷자락을 붙잡으니, 옷자락이 찢어졌다.

28 : 사무엘이 그에게 말하였다. “주님께서 오늘 이스라엘 나라를 이 옷자락처럼 찢어서 임금님에게서 빼앗아, 임금님보 더 나은 다른 사람에게 주셨습니다.


발견 : 사무엘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고 아멜렉 전쟁에서 얻은 전리품중 가장 좋은 것으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려고 남겼을때, 하나님은 사울이 사무엘의 겉옷자락이 찢어지도록 아무리 간청을 해도 사울을 왕의 자리에서 그를 버리셨다. 사…


Like

ippark52
Apr 01, 2023

제목 : 제사와 순종


말씀 : 사무엘산 15장 15절

사울이 대답하였다." 그것은 아말렉 사람에게서 빼앗은 것입니다.우리 군인들이 예언자께서 섬기시는 주 하나님께 재물로 바치려고, 양 떼와 소 떼 가운데서 가장 좋은 것들을 남겼다가 끌어왔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것들은 우리가 진멸하였습니다."


발견 : 사울은 자신이 한 일, 자기의 군대들이 사무엘이 섬기는 하나님께 드리려고 양 떼와 소 떼중애서도 좋은 것으로만 골라서 끌고 온 것을 대견스러워하고있다. 사무엘에게 이렇게까지 사무엘을 생각해 주고있다는 것을 내세우며 그것을 아주 자랑스럽게, 신나게 떠들며 일어난 일을 이야기하는 그 우수꽝스러운 사울과 정말 참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도록 안타까워하는 사무엘, 두 사람의 모습을 상상해본다.

사울은 또한 이 전쟁에 크게 이김으로 해서 그만큼 교만해진 것을 볼 수 있다. 우리의 하나님이라 부르지 않고 사무엘이 섬기는 하나님이라고 말을 할 정도로 교만햐졌음을 알 수 았다.


깨달음 :…


Like

jinsun kim
jinsun kim
Mar 31, 2023

3/31/23

김진선

제목 :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리더

말씀:


“내가 사울을 세워 왕 삼은 것을 후회하노니 그가 돌이켜서 나를 좇지 아니하며 내 명령을 이루지 아니하였음이니라 하신지라 사무엘이 근심하여 온 밤을 여호와께 부르짖으니라”

‭‭사무엘상‬ ‭15‬:‭11‬ ‭KRV‬‬


“사무엘이 죽는 날까지 사울을 다시 가서 보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그가 사울을 위하여 슬퍼함이었고 여호와께서는 사울로 이스라엘 왕 삼으신 것을 후회하셨더라”

‭‭사무엘상‬ ‭15‬:‭35‬ ‭KRV‬‬


발견 :

이스라엘에 왕을 세우시길 기뻐하지 않으셨지만 백성들의 말을 들어주셔서 사무엘을 통해 작은 베냐민 지파에서 내세울 것 없던 집안에서 또한 그 자신도 겸손했던 사울에게 기름 부으시고 왕으로 삼으시고 전쟁에서 큰 승리를 주시며 은혜 베푸신 하나님의 그 마음을 너무나 잘 알았던 사무엘은 사람의 말을 더 청종하고 교만해진 사울을 보고 하나님의 마음을 깊이 느끼고 근심하고 슬퍼한다 .


깨달음:

사울을 세우시며 행하신 모든 일을 다 보았던…


Like

Gil Lee
Gil Lee
Mar 31, 2023

제목: 초심을 잃은 자 말씀: [삼상15:22] 사무엘이 이르되 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를 그의 목소리를 청종하는 것을 좋아하심 같이 좋아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발견: 제사보다 순종이 낫다고 말씀하신다. 사무엘은 사울의 초심을 상기시키며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지 않는 것을 지적한다. 그러나 사울은 양심에 화인을 맞았는지, 계속해서 거짓말을 한다. 자신을 스스로 작게 여겼을 때의 마음, 초심은 어디에도 없다. 그저 자신이 왕으로서 할 수 있는 일들만 나열한다. 깨달음: 초심을 읽어버리는 것이 하나님앞에 가장 위험한 일이다. 하나님께서 은혜로 나를 선택해주셨던 그 처음마음을 읽어버리고, 하나님의 은혜로 인하여 얻게 된 명예, 권위, 권력에 빠지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수 있다. 내 손에 있는 것들보다 하나님의 은혜를 더 크게 여겨야 한다. 기도: 하나님, 나의 초심을 잊지 않도록 거룩한 리마인더들이 더 많아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