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Writer's pictureGil Lee

3/4, 신명기 21-23장

2023.03.04 (토) 성경통독묵상 #63 - 신명기 21-23장


21장

- 죽인 자를 알지 못하거든 (1-9)

- 여자 포로를 아내로 삼는 규정 (10-14)

- 장자의 상속권 (15-17)

- 패역한 아들에게 내리는 벌 (18-21)

- 기타 규정 (22-23)


22장

- 기타 규정 (1-12)

- 순결에 관한 법 (13-30)


23장

- 총회에 들어오지 못하는 사람들 (1-8)

- 진영을 거룩하게 하는 법 (9-14)

- 기타 규정 (15-25)


오늘도 신명기와 함께 "말씀과 함께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시는 하루가 되시길 소망하며 기도합니다.




47 views2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2 Comments


jinsun kim
jinsun kim
Mar 04, 2023

3/4/23

김진선


“사람에게 완악하고 패역한 아들이 있어 그 아비의 말이나 그 어미의 말을 순종치 아니하고 부모가 징책하여도 듣지 아니하거든 그 부모가 그를 잡아가지고 성문에 이르러 그 성읍 장로들에게 나아가서 그 성읍 장로들에게 말하기를 우리의 이 자식은 완악하고 패역하여 우리 말을 순종치 아니하고 방탕하며 술에 잠긴 자라 하거든 그 성읍의 모든 사람들이 그를 돌로 쳐 죽일찌니 이같이 네가 너의 중에 악을 제하라 그리하면 온 이스라엘이 듣고 두려워하리라”

‭‭신명기‬ ‭21‬:‭18‬-‭21‬ ‭KRV‬‬


솔직히 내가 힘들어서 아이들을 제대로 훈계 하지 않고 그냥 넘어갈 때도 많았다 .

때로는 내 맘으로 아이의 입장을 변호하는 맘으로 합리화 하며 넘기기도 했다 .

그런데 오늘 말씀에 다자라서까지 부모에게 불순종하고 완악한 아들을 장로들에게 끌고 나와야 하는 것을 보면서 그 부모를

정말 내가 엄하게 혼내는 것이 낫지 이런 일이 생기게 놔두어선…


Like

Gil Lee
Gil Lee
Mar 04, 2023

제목: “여호와께서 보시기에 정직한 일을 행하라” 말씀: 신명기 21:9 “너는 이와 같이 여호와께서 보시기에 정직한 일을 행하여 무죄한 자의 피 흘린 죄를 너희 중에서 제할지니라” 발견 ”무죄한 자의 피 흘린 죄를 너희 중에서 제하라“는 말씀은 당시에 어떤 의미였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이 말씀을 통한 하나님의 의도는 알 수 있다. “여호와께서 보시기에 정직한 일을 행하라”는 의미이다. 깨달음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해야할 일들은 사람의 눈에 정직한 일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정직한 일을 해야한다. 사람의 기준으로 정직하다고 하는 일들은 윤리적, 도덕적, 관계적, 사회적으로 정직한 일들일 가능성이 높다. 물론 한 사회에서 사람들과의 다양한 관계속에서 정직한 일들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사람들이 보지 않는 곳, 즉 하나님만 보시는 곳에서 정직한 일들을 행하는 것이 우리가 하나님의 사람으로 거룩하게 사는 삶이라고 할 수 있다. 빌 하이벨즈 목사님의 책중에 <아무도 보는 이 없을 때…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