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9 (화) 성경통독묵상 #129 - 역대상 8-10장
8장
베냐민의 자손 (1-28)
기브온과 예루살렘의 베냐민 사람들 (29-40)
9장
포로 생활에서 돌아온 백성 (1-9)
예루살렘에 정착한 제사장들 (10-13)
예루살렘에 정착한 레위 사람들 (14-16)
예루살렘에 정착한 회막 문지기 (17-27)
나머지 레위 사람들 (28-34)
사울의 족보 (35-44)
10장
사울 왕이 죽다 (1-14)
오늘도 '역대상' 말씀과 함께,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시는 하루가 되시길 기도합니다~
park ip boon8:56 PM (3 minutes ago) to me 매일묵상 (5/9/2023)
제목 ; 두려움의 대상 말씀 ; 역대지상 10장 4절 싸움이 치열해지면서, 전세가 사울에게 불리해졌다. 활을 쏘는 군인들이 사울을 알아보고 활을 쏘자, 그가 화살을 맞고 중상을 입었다. " 네 칼을 뽑아서 나를 찔러라. 저 할례 받지 못한 이교도들이 나를 조롱하지 못하게 하여라." 그러나 그의 무기당번 병사는 너무 겁이 나서 찌르려고 하지 않았다. 그러자 사울은 자기의 칼을 뽑아서, 그 위에 엎어져졌다. 발견 ; 사울이 하나님께 죄를 지었기에 가족이 모두 죽임을 당하는 일이 일어난다. 죽게 된 순간에 할례를 받지 않은 사람들에게 조롱을 받지 않도록 자기를 죽여 달라고 병사에게 명령한다. 하지만 그 병사가 그렇게 하지 못 하자 자기의 칼에 …
5/8 /23
김진선
제목: 한결같이
말씀:
“그러고서 그들은 사울의 갑옷을 그들의 신전에 갖다 두고 그의 머리는 다곤 신전에 매달아 두었다. 사울이 죽은 것은 여호와께 범죄했기 때문이었다. 그는 여호와의 명령에 불순종하고 영매를 찾아다니면서도 여호와에게는 물어 보지 않았다. 그래서 여호와께서는 그를 죽이고 그의 나라를 이새의 아들 다윗에게 넘겨 주셨다.”
역대상 10:10, 13-14 KLB
묵상:
다윗왕에 대해 본격적인 이야기를 하기전에 사울왕에 대해 짧게 언급하는 내용인데 후대에 오랫동안 남겨질 성경 속에 사울은 가장 비참했던 죽음의 장면을 남기게 되었다 사울은 처음엔 겸손하게 시작 했지만 나중에는 말씀에 불순종하고 결국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져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없으니 두려운 마음에 무당을 찾다가 마침내 끔찍하게 죽게 된다 하나님 마음에 합한 사람 다윗의 이야기 전에 이렇게 사울의 죽음에 대해 이야기 하신 것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다윗의 성품을 강조하고 사울의 이야기를…
2023.05.09 (화) 성경통독묵상 #129 - 역대상 8-10장
제목: 용서와 회개, 그리고 책임감
말씀:
[대상9:1] 온 이스라엘이 그 계보대로 계수되어 그들은 이스라엘 왕조실록에 기록되니라 유다가 범죄함으로 말미암아 바벨론으로 사로잡혀 갔더니
발견
"유다가 범죄함으로 말미암아 바벨론으로 사로잡혀 갔더니" - 자신의 범죄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는 삶
깨달음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의 특징들 중의 하나는 범죄하거나 실수할 때에 용서를 구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회개하면 용서하신다고 하셨고, 예수님도 일흔번의 일곱번까지 용서하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에서인지 실수하는 것에 대하여 가볍게 여기는 성향?들이 있는 것을 본다. 왜냐하면 회개하면 되니까??? 라는 생각때문인지...물론 우리는 불완전 하고 실수하고 허물도 많은 인간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실수나 범죄를 가볍게 여겨서는 안된다.
회개와 용서와 더불어 자신의 범죄에 대한 '책임감'도 진지하게 다루어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의 죄악때문에 예수님은 자신의 생명을 우리를 위해 희생하셨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