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사랑으로 이해하고 한 마음 되게 하시어말씀 ; 욥기 5장 7-9절 인간이 고난을 타고 태어나는 것은, 불티가 위로 나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나 같으면 하나님을 찾아서, 내 사정을 하나님께 털어 놓겠다. 그 분은 우리가 측량할 수 없는 큰 일을 하시며, 우리가 헤아릴 수 없는 기이한 일을 하신다.발견 ; 욥의 친구 엘리바스가 욥의 말을 듣고 친구로서 위로의 말을 한 내용의 일부분이다. 하나님을 따르는 사람이면 누구나 하나님에 대하여 이 정도는 다 알 수 있을 것 같다. 말하자면 누구나 알고 있는 하나님의 기본적인 성품을 이미 다 알고 있는 욥에게 다시 한 번 인식시켜 주고 있는 친구의 모습이다. 어찌 생각하면 별로 듣기 좋은 소리가 아닐 수도 있다. 허나 …
6/9/23
김진선
제목: 사탄을 경계하고 입술을 지키기
말씀:
“그때 여호와께서 사탄에게 물었다. “네가 어디서 왔느냐?” “땅을 두루 돌아다니다가 왔습니다.””
욥기 1:7
묵상:
자금도 사탄은 속여 넘어지게 할 대상을 찾아다니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
특별히 내 생각과 마음에서 하나님이 주시지 않은 것들이 서서히 올라오는 것 같을때
더욱 경계하여 하나님의 말씀으로 단칼에 물리쳐야 하겠다.
“그러나 욥은 이렇게 대답하였다. “당신의 말은 어리석은 여자의 말과 같소. 우리가 하나님께 복도 받았는데 재난을 당하지 말라는 법이 있겠소?” 이 모든 일을 당하고서도 욥은 입술로 하나님께 범죄하지 않았다.”
욥기 2:10
지금 욥은 온몸이 찢어지는 고통을 느낄 것이다 . 재산도 하루아침에 잃었지만 자식들도 그와 같이 한 순간에 잃었으니 말이다 .
그러나 욥은 입술로 범죄하고 원망하지 않았다 했다 .
마음은 고통스러워도 입술로 원망 불평하지 않은 것이 중요함을 배운다…
제목 ; 사랑으로 이해하고 한 마음 되게 하시어 말씀 ; 욥기 5장 7-9절 인간이 고난을 타고 태어나는 것은, 불티가 위로 나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나 같으면 하나님을 찾아서, 내 사정을 하나님께 털어 놓겠다. 그 분은 우리가 측량할 수 없는 큰 일을 하시며, 우리가 헤아릴 수 없는 기이한 일을 하신다. 발견 ; 욥의 친구 엘리바스가 욥의 말을 듣고 친구로서 위로의 말을 한 내용의 일부분이다. 하나님을 따르는 사람이면 누구나 하나님에 대하여 이 정도는 다 알 수 있을 것 같다. 말하자면 누구나 알고 있는 하나님의 기본적인 성품을 이미 다 알고 있는 욥에게 다시 한 번 인식시켜 주고 있는 친구의 모습이다. 어찌 생각하면 별로 듣기 좋은 소리가 아닐 수도 있다. 허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