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핑계대며 게으름부리지 말고 순종하는 마음으로 부지런히 일하라말씀 ; 전도서 11장 4 - 6 절 바람이 그치기를 기다리다가는 씨를 뿌리지 못 한다. 구름이 걷히기를 기다리다가는, 거두어들이지 못 한다. 바람이 다니는 길을 네가 모르듯이 임신한 여인의 태에서 아이의 생명이 어떻게 시작되는지 네가 알 수 없듯이, 만물의 창조자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너는 알지 못 한다. 아침에 씨를 뿌리고, 저녁에도 부지런히 일을 하여라. 어떤 것이 잘 될지, 이것이 잘 될지 저것이 잘 될지, 아니면 둘 다 잘 될지를 알 수 없기 때문이다.발견 ; 어느 것도 우리가 확실히 알 수가 없는 우리는 하나님의 연약한 피조물이다. 이것저것 조건 따지지 말고 때에 따라…
"나는 아무것도 알 수 없기 때문에...부지런히 일을 하라고 하시는 이 말씀, 핑계를 대고 할 일에 게을리 하지 말라는 이 말씀을 가슴에 새기고, 앞으로는 무슨 일을 하든지 의심하지 말고, 핑계대지 말고, 나를 도우시는 하나님의 능력과 은혜로 모든 것을 주님의 뜻대로 이루어지도록 인도하심을 믿으며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하기 위하여 열심히, 부지런히 일을 하리라"는 다짐을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은혜와 도전이 되는 고백입니다! 감사합니다!
제목 ; 핑계대며 게으름부리지 말고 순종하는 마음으로 부지런히 일하라 말씀 ; 전도서 11장 4 - 6 절 바람이 그치기를 기다리다가는 씨를 뿌리지 못 한다. 구름이 걷히기를 기다리다가는, 거두어들이지 못 한다. 바람이 다니는 길을 네가 모르듯이 임신한 여인의 태에서 아이의 생명이 어떻게 시작되는지 네가 알 수 없듯이, 만물의 창조자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너는 알지 못 한다. 아침에 씨를 뿌리고, 저녁에도 부지런히 일을 하여라. 어떤 것이 잘 될지, 이것이 잘 될지 저것이 잘 될지, 아니면 둘 다 잘 될지를 알 수 없기 때문이다. 발견 ; 어느 것도 우리가 확실히 알 수가 없는 우리는 하나님의 연약한 피조물이다. 이것저것 조건 따지지 말고 때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