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04 (화) 성경통독묵상 #185 - 시편 110-118편
110편 주님께서 승리를 안겨주심
111편 주님께서 하신 일을 찬양하여라
112편 하나님을 예배하는 이들에게 복을 베푸신다
113편 주님께서 어려움 당하는 이들을 도우신다
114편 주님께서 놀라운 일을 하신다
115편 주님은 마땅히 찬양받으실 분이시다
116편 주님께서 나를 죽음에서 구하실 때
117편 와서 주님을 찬송하여라
118편 주님은 늘 자비하시다
오늘도 '시편' 말씀과 함께,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시는 하루가 되시길 기도합니다~
7/4/23
김진선
제목: 의로운 사람
말씀:
“남에게 아낌없이 빌려 주며 자기 일을 정직하게 수행하는 자에게는 모든 일이 잘 될 것이다. 그는 결코 흔들리지 않을 것이니 의로운 사람은 영원히 기억되리라. 그는 불길한 소식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니 확실한 믿음을 가지고 여호와를 신뢰하기 때문이다. 그는 마음이 든든하여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며 자기 원수들이 패하는 것을 끝내 보게 될 것이다.”
시편 112:5-8 KLB
묵상:
남에게 아낌없이 빌려주는 자
자신의 일을 정직하게 행하는 자가
흔들리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님을 신뢰하고
결국 원수의 망함을 보게 된다고 하신다 .
인색한 나와 정직하지 않는 나를 회개하며
기쁘게 인색함 없이 나누고 항상 하나님앞에 있어 항상 정직하게 내 맡겨진 일을 해야 겠다 싶다 .
앞 뒤가 별로 상관 없는 것 같았는데
이 말씀을 보고 더 깊이 생각하게 되는 것 같다…
제목 ; 내 오른 편에 앉아 있어라. 말씀 ; 시편 110편 1,2절 야훼께서 내 주께 선언하셨다. 내 오른편에 앉아 있어라. 내가 네 원수들을 내 발판으로 삼을 때, 야훼가 시온에서 너에게 시온의 왕장을 내려 주시리니, 네 원수들 가운데서 왕권을 행사하여라. 발견 ; 하나님께서 우리의 원수를 다 물리칠 때까지 우리를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있으라고 말씀하신다. 이 말씀은 그 때까지 우리를 보호하여 주시리라 약속하시는 말씀으로 이해가된다. 깨달음 ; 다윗은 하나님께서 이렇게 보호해 주실 것을 믿었다. 하나님께서 주실 왕의 지팡이를 기다리는 동안 많은 고난을 겪었어도 결코 하나님을 떠나지 않았고, 평생을 하나님과 함께 걸었기에 결국에는 하나님의 계획대로, 하나님께…